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24. 11. 23. 00:00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금리 상승이 엄청나죠. 이번에 한국은행에서 빅 스텝을 단행했는데 빅 스텝이란 금리를 0.5% 올린 것으로 통상적으로 한국은행은 금리를 0.25%만 올리는데 2배로 올린걸 빅 스텝이라고 합니다. 물가상승률과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올렸는데 금리가 상승하면, 변동금리로 대출을 받은 분들은 이자부담이 더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이란?
정부에서 큰폭의 금리인상으로 인해 이자부담이 큰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금융지원정책입니다.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경영 환경 조성 및 자생력을 높이고 생업 안정망을 구축하는 것을 도움을 주기 위해 정부에서 낮은 금리에 장기로 자금을 빌려주는 제도입니다.
보통의 소상공인이라면 안정적으로 자리잡는데 시간이 걸리고 장사가 잘 되지 않는다면 자금난에 시달리기 쉬운데 또 은행 대출이 쉽게 나오는 것도 아니어서 정부가 정책자금을 대출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소상공인 정부 정책자금 대출의 지원은 선착순이며, 자금이 모두 소진된다면 더 이상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서두르는 게 맞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두가지로 나뉘는데 성장기반자금, 경영안정자금으로 나뉩니다.
업력이 1년 이상인 소상공인이라면, 일반 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정책자금 대출이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직접대출을 해주는 것으로, 별도의 신용보증기관이나 은행에 방문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지역 센터나 온라인 접수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리 대출은 신용보증기관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고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대상
소상공인정책자금대출은 소상공인 기준에 만족해야 하고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인 사업자 거나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의 경우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인 업체가 해당됩니다.
유흥 향락 업종 및 전문 업종과 금융업,보험업,부동산업 등은 제외됩니다.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은 필수이며, 법인의 경우 법인 등록되어 잇는 영리 조합 외에 신청은 불가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혜택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2~3%의 저금리로 지원되며 대출 한도는 업체당 최고 7천만 원 이내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외로 장애인 기업이나 사업전환자금 및 청년고용 특별자금은 최대 1억, 성장촉진자금은 2억 원, 소상공인 특화자금은 5억 원 까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 절차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 들어가 대리대출 접수를 누르면 됩니다.
위 순서대로 대출 절차를 밟으면 되고,
신청이 완료되면 확인서를 출력하여 은행 가서 대리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는 곳
유의사항
이상으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